메뉴 건너뛰기

설립이념 및 목적

About the Corporation

설립이념 및 목적


‘독서문화진흥운동은'
급변하는 21C 국내외 정보화 사회에서 국가발전의 터전을 닦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하여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며,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도록 한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는’
대한민국 국민독서진흥법에 의거하여 국민의 올바른 독서문화를 고양함으로써 건전한 민주국민의식을 형성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청소년들의 정신문화를 바르고 풍요롭게 선도하는데 사회적 책임을 갖음으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이에, 교육·언론·기업·도서관 등 각계 인사들이 모여 1991년 5월 발기하여 “책 읽는 나라 만들기”를 독서운동의 기치로 1991년 9월 17일 창립총회를 거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Network는’
후원회원 및 기업회원 10여개, 독서교사회원을 포함한 성인회원 3,500여명, 청소년회원 30,000여명이 있으며 아울러 연구회 및 교수회 주제별로 분화된 3개의 전문위원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걸어갈 길은’
올바른 독서교육의 정립을 위해 공신력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또한 학교 교사와 도서관 사서교사들도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행할 수 있도록 연수와 교육을 확대 실시함으로써 검증된 독서교육 지도자 네트워크망을 형성할 것입니다.
회원 상호간의 독서의 자료공유, 독서문화진흥단체와의 협력망을 통한 업무협력, 독서교육 지도자의 자질 향상 등을 통해 독서 교육 강국으로서 올바른 독서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나아가 독서문화 및 독서교육 분야의 국제간 교류도 추진하여 진취적이고 발전적 교육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국민독서문화진흥회에 대한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책 읽는 나라 운동에 더 큰 관심과 사랑, 참여를 바랍니다.

 

 

위로